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받아 청·장년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웰라이프’ 프로그램 실시

청·장년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지역참여형 프로그램 ‘웰라이프’
장애인의 삶의 만족도 향상 및 지역사회의 긍정적 장애인식 기회 마련

2019-09-24 11:03 출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웰라이프 역량강화교실

순천--(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24일 --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9년 지원을 받아 청·장년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지역참여형 프로그램 ‘웰라이프’를 실시한다.

이 사업의 주요 사업은 역량강화교실, 공동체탐방교실, 행복한문화예술축제로 4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역량강화교실에서는 장애인의 권익 옹호를 위한 인권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장애인 당사자의 개인역량을 강화하였으며 공동체탐방교실에서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을 탐방하여 알지 못했거나 체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상황 및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건강교실과 문화교실로 식생활 교육, 웰다잉 교육(장수 사진 촬영), 플라워아트, 힐링 요가 등을 실시하여 장애인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교육하고 문화 여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10월 11일 금요일에는 지역 내 조례호수공원에서 10개 지역장애인 단체 및 기관과 연계한 행복한문화예술축제를 열어 장애인의 문화예술공연과 장애체험 등의 인식개선 부스를 운영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웰라이프를 주관하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한나 관장은 “장애인에게 평생교육의 자유로운 기회를 주고 그들의 역할을 확장시킬 수 있으며 집단활동을 통해 자존감 향상 및 자기 결정권의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관계망을 확보하고 장애인식 개선의 긍정적 변화를 가져다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장년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지역참여형 프로그램 ‘웰라이프’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팀 박민경 사회복지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