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메모리 홀딩스, 부회장에 로렌조 A 플로레스 선임

2019-09-24 14:02 출처: Toshiba Memory Holdings Corporation

도쿄--(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24일 -- 2019년 10월 1일 새로운 회사명 기옥시아 홀딩스 코퍼레이션(Kioxia Holdings Corporation)으로 거듭날 도시바 메모리 홀딩스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Holdings Corporation)이 로렌조 A 플로레스(Lorenzo A. Flores)를 부회장에 선임했으며 2019년 11월부터 임기가 시작된다고 20일 발표했다.

플로레스는 기술 업계에서 폭넓은 재무 관련 경험을 쌓았으며 새롭게 출발하는 회사에서 그간 검증된 막강한 경영 리더십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플로레스는 경영진과 긴밀히 협력해 세계 사업 확대를 이끌게 된다.

플로레스는 자일링스(Xilinx Inc.)에 11년간 몸담았으며 2016년 5월부터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맡은 데 이어 2019년 2월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재무 외에 사내 IT 분야도 총괄해 왔다. 그가 CFO로 재직하는 동안 자일링스는 매출과 주당 이익, 영업 현금 흐름 면에서 사상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자일링스 입사 전에는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솔루션즈(Cognizant Technology Solutions)에서 재무기획 담당 부부사장(Assistant Vice President)을 지냈다. 이에 앞서 인텔코퍼레이션(Intel Corporation)에서 10년간 일하는 동안 인텔아키텍처(Intel architecture) 산하 CPU그룹(CPUs Group) 회계관리자를 비롯해 다양한 직책을 수행했다.

플로레스는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토목공학과 경영과학을 복수 전공했으며, UCLA(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스테이시 J 스미스(Stacy J. Smith) 도시바메모리홀딩스 회장은 “회사가 기옥시아로 재출범하는 시점에 플로렌스가 핵심 경영자로 합류하게 된 것에 기대가 크다”며 “반도체 업계에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축적한 그가 노련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경영진에 힘을 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플로렌스는 기옥시아의 새로운 도약기를 이끌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플로레스는 “기옥시아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되는 시기에 부회장으로 회사에 합류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도시바메모리는 항상 메모리 분야를 선도해 왔으며 기옥시아는 새로운 메모리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만반의 채비를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 개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도회사 도시바 메모리 그룹은 플래시 메모리와 SSD의 개발, 생산, 판매에 전념하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는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개발한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에서 2017년 4월 별도 회사로 분리되었다. 도시바 메모리는 첨단 메모리 솔루션 개발에 앞장서 오면서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의 지평을 넓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회사의 혁신적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인 빅스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 등 고밀도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의 미래 모습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도시바 메모리는 2019년 10월 1일부터 사명을 키옥시아(Kioxia)로 변경한다. 도시바 메모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business.toshiba-memory.com/en-jp/)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200050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