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텍 ‘페이스미’ - 독보적인 AI 얼굴인식 솔루션 탑재 IP 카메라 공급개시

“얼굴 정밀 인식해 동선 추적 가능”

2020-02-28 09:00 출처: 한성SMB솔루션

비보텍이 자사 카메라에 인공지능 얼굴인식 솔루션을 탑재하기로 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28일 -- 글로벌 인터넷 프로토콜(IP) 카메라 생산 업체 비보텍(VivoTek)이 인공지능 얼굴인식 엔진을 전 모델에 탑재한다.

27일 비보텍의 한국 총판점 ㈜한성SMB솔루션은 비보텍이 인공지능(AI) 안면인식 기술분야의 세계 1위 업체인 사이버링크(Cyberlink)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최첨단 AI 안면인식 엔진을 비보텍 IP 카메라 전 모델에 통합 적용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미(FaceMe)라는 이름의 이 기술은 AI 안면 인식 엔진과 비보텍 네트워크 카메라가 비디오 관리 소프트웨어에 통합돼 보안 관리자가 정확한 안면 인식 경고를 수신할 수 있게 한 세계 최고 수준의 솔루션이다.

비보텍 한국 담당인 버지니아 친(Virginia Chin)은 “사물인터넷(IoT) 과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의 혁신과 기술 발전과 맞물려 보안은 물론 공공의 안전, 뱅킹 등 거의 모든 산업과 업계 전반에 걸쳐 안면 인식 기술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며 “등록 데이터를 이용하여 안면인식 기술을 통하면 인터넷 네트워크로 인식된 인물에 대한 동선을 정밀 추적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 기술의 핵심 요소는 바로 얼굴을 캡처하는 카메라다. 비보텍은 세계적인 안면인식 기술의 선두 주자인 사이버링크사의 솔루션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영상보안 카메라 분야에서 한발 앞선 더 정교한 얼굴인식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한성SMB솔루션은 페이스미 기반 비보텍 IP 카메라를 판매할 협력업체를 전국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한성SMB솔루션 개요

㈜한성SMB솔루션은 비보텍 IP 카메라를 포함해 중소·중견 기업을 위한 스토리지 유통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개발해온 전문 기업이다. 창업 이래로부터 오로지 컴퓨터와 관련된 세계 최고의 주변기기 제품을 취급했으며, 오랜 기술력과 튼튼한 유통 구조를 바탕으로 최첨단 제품을 엄선해 개발하고 공급해 왔다. 엔트리 레벨에서 엔터프라이즈까지 국내외 유명 스토리지 브랜드 제품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 제안을 통해 NAS/SAN 스토리지 제품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