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이트,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2020-06-10 16:00 출처: 큐라이트

신호정보기기 생산업체인 큐라이트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10일 -- 큐라이트(대표 최헌길)가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강소기업은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 또는 지역주도 대표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직전년도 매출액 100억원~1000억원, 수출액 500만불 이상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글로벌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한다.

시청각 신호정보기기와 산업용 LED 조명등 생산 전문기업인 큐라이트는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적용이 가능한 신호정보기기를 개발해 업계 선도적 기술을 확보했다. 또한 신호정보기기를 기반으로 한 각종 설비의 자동화 솔루션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제조 산업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큐라이트는 산업 안전 및 효율화에 기여하는 기술과 제품을 중심으로 전 세계 52개국, 204개의 유통 채널을 확보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지속적인 수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된 이유를 설명했다.

큐라이트는 향후 4년간 해외 마케팅, 시제품 제작, 연구 장비 활용, 생산공정 및 품질개선을 위한 기술 지원, 보증 및 금융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큐라이트는 이번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을 통해 큐라이트의 국제적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았으며, 해외 마케팅 지원과 국제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술 지원을 통해 신호정보기기 세계 3대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큐라이트 개요

큐라이트는 1986년 창업 이래, 공장 자동화와 안전 관리에 필요한 여러 종류의 신호전달기기를 생산하고 있다. 1993년 LED 광원 제품 개발에 이어 반도체 제조장비, 자동차 산업, 무인 자동화 설비, 제철/제강 산업, 조선공업, 해양플랜트, 석유 화학용 제품을 다양하게 개발하면서 현재 그 종류가 400여 종에 이르고 있다. 최근에는 통신 제어용 다기능 타워램프와 MP3 기능을 보유한 다채널 전자 시그널 혼을 개발함으로써 신호전달기기의 복합 솔루션 시스템을 구축했다.

웹사이트: http://www.qligh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