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학교 연계 청소년활동 ‘PSY LAB’ 진행

함께 즐기는 과학 연구실 ‘Play Science with You’ LAB

2021-09-07 14:40 출처: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생명공학(Biotechnology Lab) 프로그램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7일 --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관장 정성기)은 2021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학교 연계 청소년활동 ‘함께 즐기는 과학 연구실 PSY LAB’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역삼청소년수련관이 기획한 ‘함께 즐기는 과학 연구실 PSY LAB’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대명중학교 1학년 청소년 126명을 대상으로 총 4개 프로그램 8회기씩 운영되며, 8월 17일(화)부터 10월 14일(목)까지 매주 화, 목에 대면, 비대면 활동으로 진행되는 청소년 과학 프로그램이다.

‘PSY LAB’은 청소년이 과학 체험을 통해 만지고, 느끼는 체험 활동으로 과학에 대한 딱딱한 이미지를 해소하고,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주·항공(Aerospace Planes Lab)’, ‘환경공학(Environmental engineering Lab)’, ‘생명공학 (Biotechnology Lab)’, ‘기계공학(Mechanical engineering Lab)’으로 구성됐다.

청소년들은 공통 활동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개의 프로그램 중 한 가지의 프로그램을 선택해 과학 이론 학습과 실험을 진행하며, 단순히 배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배운 것을 토대로 직접 기획하고, 연구한 성과를 공유하는 발표회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PSY LAB’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교육부 지침에 맞춰 대면, 비대면 유동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청소년은 “과학을 좋아하는데, 평소 과학 실험을 할 기회가 없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재미있고 흥미로운 과학 실험을 많이 해보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정성기 관장은 “청소년들이 주입식 교육, 강의식 학습에서 벗어나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가는 실험을 통해 스스로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자기 주도적인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은 다양하고 주체적인 청소년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활동은 수련관 홈페이지 청소년활동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 개요

강남구립 역삼청소년수련관은 2004년 3월에 개관한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사단법인 홀리비전이 강남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주도적 참여와 올바른 성장을 돕고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지역주민-사회를 잇는 소통의 다리가 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gyy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